케이바스

English

ABOUT KBAS
KBAS 소개

KOREA
BUSINESS
AIR
SERVICE

㈜케이바스는 1990년 국내 최초로 비즈니스 제트 항공기 운항 지원 회사로 설립되어 지속적인 발전과 개혁을 통해 한국의 항공 전문 회사로 성장하였습니다.

서울 본사를 주축으로 김포공항, 인천공항 사무실과 마닐라, 세부, 수빅, 팔라완의 필리핀 해외지사에 100 여명의 직원들이 항공운영팀, 정비팀 및 항공기 세일즈팀과 비행학교팀에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항공운영팀은 항공 분야의 전문적인 교육을 이수한 직원들로 이루어져 각 나라의 국가원수, VIP, 다국적기업 회장, 엔터네인 고객등 외국적 비즈니스 제트 항공기의 한국 및 필리핀 내의 안전 운항을 위해 24시간 일하고 있으며, 주 업무로는 항공기의 운항허가 획득, 지상조업, 운항지원 등의 안전한 비행을 위한 토탈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항공기 지상 조업에 필요한 장비를 완벽하게 갖추고 한국 및 필리핀 전지역 공항에서 운항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또한 숙련된 정비사들로 구성된 정비팀은 현재 비지니스제트, 경항공기, 헬리콥터의 정비 및 점검 업무를 대행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국제표준의 항공안전을 제일 우선 순위로 두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IATA(Int'l Air Transport Association), NBAA(National Business Aircraft Association), HAI(Helicopter Association Int'l), 등과 같은 국제 항공 기구의 회원으로서 적극 활동하고 있습니다.

창립이후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 온 당사는 새로운 부문으로 그 활동영역을 넓혀왔으며, 회사발전을 통한 공익실현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항공영농을 통한 식량증대 및 농민소득증대, 산불진화 사업에 의한 국가산림보호를 통해 사회공헌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2002
필리핀 현지에 FAR135 부정기 항공사를 설립하여 국내외 운송 사업을 하고 있으며 또한 우수 파일럿 양성에 힘쓰고 항공기 대여 및 운항서비스 업무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2007
2007년에는 현대건설이 운영하던 서산비행장 항공영농부문을 인수하여 국내 유일의 항공기를 이용한 항공영농사업을 운영 하고 있습니다. 서산 간척지 영농을 필두로 하여 전국의 대규모 평야 및 간척지에 대한 대규모 항공영농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한 당사는 파종, 비료살포, 농약살포 등 영농의 모든것을 대행하는 항공영농사업의 선두주자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2012
2012년부터 당사는 국내 최초로 수륙양용항공기인 CL-215항공기를 도입하여 헬리콥터 기종이 아닌 일반 비행기를 이용한 산불진화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여 경남지역 등에서 산불진화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함은 물론 인명구조,해양생태오염방역에도 위 항공기를 이용한 업무를 수행하면서 사업의 영역이 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